연길 전국과학기술모형경기서 실력 과시2019-05-23 10:07:39

작성자: 최고관리자님    작성일시: 작성일2019-05-28 15:13:08    조회: 285회    댓글: 0

인재양성에 중시 돌려


18일부터 이틀간 길림시 송화강중학교에서 있은 제5회 중국·로씨야 과학기술모형경기에서 연길시가 훌륭한 성적을 거두며 높은 실력을 과시했다고 22일 연길시교육국이 밝혔다.


국가체육총국 항공모형관리중심, 중국청소년과학기술보도원협회, 중국과학협회에서 주최한 이번 경기에는 전국 각지에서 온 1000여명의 청소년과 로씨야의 청소년팀이 참가했다.


연길시의 중앙소학교, 하남소학교, 연하소학교가 이번 경기에 출전했는데 치렬한 경기를 거쳐 하남소학교가 청소년조 무인기경기(길림경기구선발전) 단체 특등상을 쟁취하고 연하소학교가 4개 축 비행기 등 종목의 경기에서 단체 1등을 따냈다. 중앙소학교의 권오진을 비롯해 연길시의 4명 학생이 각기 출전종목에서 개인 1등상을 따냈다.


“성급 나아가 국가급 경기에서 무게 있는 상을 안아오는 학교가 늘고 있습니다. 이는 근년에 여러 학교에서 과학기술혁신 인재 양성에 중시를 돌려 다원화 발전 무대를 적극 마련하고 교육법칙에 맞는 기제를 탐색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연길시교육국 정보과의 장우뢰 과장은 최근년간 중앙소학교가 국방과학기술체육교육경기 및 전국 무인기경기 선진단위, 길림성 중국항공운동협회 무인항공기, 항공모형 시범학교로 지정되고 하남소학교가 국가 교육부와 체육총국으로부터 전국 우주항공(모형)중점단위, 길림성 과학기술체육선진학교 칭호를 수여받았다고 덧붙였다.


김일복 기자


출처: 연변일보

  추천 0   비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