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양시조선족학교 학업질량종합평가회의 개최

작성자: 은혜님    작성일시: 작성일2018-03-12 11:09:46    조회: 127회    댓글: 0


지난 2월 26일, 심양시교육연구원 민족교육연구실에서 학전회의(2017년 사업총화와 2018년 사업계획의 발표)를 소집한 데 이어 3월 6일과 8일에는 '심양시조선족학교 4학년 학업질량 종합평가회의'와 '중학교 력사 학업질량 종합평가보고'회의를 개최하였다.


심양시조선족소학교 교학책임자와 각 학과 담임교사들이 참가한 이번 회의에서는 주요하게 조선어문, 수학, 종합소양(综合素养), 력사 등 학과에 대하여 데이터(数据)를 리용한 평가와 그에 상응한 분석을 진행하였다. 수업에서 열독능력, 실천능력, 창의력에 대한 요구를 강조하였는 바 특히 조선어문학과에서는 어휘력 향상과 독해력 제고에 대한 구체적인 해결방안에 대하여 교류하였다. 력사학과에서는 초중진학시험과 련결시켜 금후의 시험명제 추세와 교육 계시를 언급하였으며 지식전수를 기초로 능력배양을 중시하면서 학과 핵심소양의 배양을 교육목표로 하는 방향을 제기하였다.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전면적인 발전을 추진하고 학교 교육질량의 종합적인 제고를 위해 봉사하며 나아가서 사회와 학부모들의 과학적인 교육관을 인도해주기 위하여 심양시교육연구원에서는 2015년부터 학업질량 종합평가를 진행하였다. 지난 학기는 4학년, 7학년, 8학년 그리고 고중 1학년,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시통일측험을 진행하고 공평 공정한 인터넷 채점을 진행하였다. 평가내용에는 부분 학과의 질량측험 및 설문조사가 있었으며 설문조사 답변에 학생을 포함한 해당 교사와 학부모들도 참여하였다.


학업질량 종합평가는 학생들의 학습과 종합자질을 평가하는 외에 학교와 교사에게는 교육실천을 되돌아보고 자기반성과 자아점검을 행하는 활동이기도 하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 기타 학과의 학업질량 평가분석회의도 륙속 진행할 계획이다.


공선화 특약기자




출처:http://kr.lnd.com.cn/News/Details/138263

  추천 0   비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