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문화교실 6호- 내몽골우란호트시조선족중학교

작성자: 최고관리자님    작성일시: 작성일2015-09-24 14:48:04    조회: 509회    댓글: 0
민족문화교실 6호- 내몽골우란호트시조선족중학교


wulan_14.jpg


icon.gif 주요 연혁과 성과

 우란호트조선족중학교는 내몽골자치구, 흑룡강성,길림성 3성린접지대인 우란호트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우란호트조선족중학교는 1956년에 창건되였는데 내몽골자치구에서 유일한 전일제조선족완전중학교입니다.

 일찍 1980년, 자치구에서 제일 처음으로 비준한 중점중학교중의 하나입니다. 건교이래 학교에서는 《참된 사람 배양을 기본으로 , 기초를 튼튼히 교육질보장을 첫째로, 민족학교특색을 돌출히, 전면적인 인재양성》 이라는 이념으로 학교운영사상, 학교관리, 민족교육, 교원대오건설과 《3가지언어(고중에는 4가지 언어)》교수 등 방면에 이미 우리의 독특한 풍격을 갖추었습니다.
우란호트조선족중학교는 시종 기숙제 학교인데 현재 교직공 52명, 전임교사 42명으로 구성되였는데 그중 고급교사 9명, 중급교사 21명 초급교사 12명입니다. 학교면적이 4만4천평방메터, 건평이 1.1만여평방메터입니다. 일찍 20년전에 교사층, 생물, 화학 ,물리시험실과 의기실, 학생숙사층, 도서열람실, 식당 (겸 례당) , 300메터 달리기 운동장을 건설하였습니다. 후에 컴퓨터실을 마련하였습니다. 교정포치가 합리하고 환경이 아름답습니다. 1985년에 《자치구민족단결선진집체》, 1987년 자치구 《민족교육선진집체》영예를 안았습니다.

 우란호트조선족중학교 교사들은 전심전력으로 우리 민족교육사업에 투입하는 우량한 전통을 계속 이어가면서 학생들과 한 마음으로 같은 공간에서 잘 어울리면서 좋은 모범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00년이래 우란호트조선족중학교 고중졸업생의 고등학교진학률이 100%에 달하고 2003년 우리 학교 문과졸업생 김기민학생은 내몽골자치구 문과장원의 영예를 따냈습니다.

 편벽한 내몽골땅에서 백의겨례의 전통과 넔을 이어가며 자립, 자강의 이념을 굳혀가는 우란호트조선족중학교는 현재, 사회의 비약적인 발전과 비길때 남보다 먼저 발전을 시작하였지만 근10년래 당지 조선족인구가 한국, 일본 등지로 출국하고 연해지방으로 진출하는 바람에 학생래원이 현저히 줄어들고 또한 당지 정부의 전문자금보조가 없는것으로 하여 현대화 교육교수조건이 인젠 한족, 몽골족형제학교와는 너무나 먼차이가 있습니다. 지어 기타 학교의 보편적 교수구비인 멀티미디어 종합실과 현대화 어학실마저 갖추지 못했습니다.

 우란호트조선족중학교에는 넓은 점적지면적이 있습니다. 여기에 다른 형제학교처럼 종합학과 공능을 소유한 과학기술관을 건설하고 랑만적이고 우아한 예술관을 얼마든지 지을수 있습니다. 피아노실, 미술, 서법, 조형, 음악감상할수있는 활동실을 설치하고 인터넷교실을 통하여 전세계와 정보를 공유하여 우리 학생들의 개성발전의 공간을 마련해주고 학생들의 창조의식을 유발시키고 학생들의 사유력과 수동실천능력을 양성하고 예술창조력과 심미관을 제고 하는것이 미래에 대한 우리의 웅대한 타산입니다.

 우란호트조선족중학교는 내몽골에 위치하다보니 외계와의 련계가 좀처럼 없었고 한국과의 거래도 역시 없었습니다. 현제 , 비록 해외교류의 시작은 좀 늦은편이지만 우리의 《사람을 육성하고 한겨례를 배양》 하는 민족전통교육바탕은 그 무엇보다도 튼튼한 우리 민족 현대화교육의 토대입니다. 목전, 비약시대에 발맞춰 학교가 지속적으로 발전할수 있는 고속궤도에 들어서게 하여 국제통용인증기준을 운용하며 해외교육기구와의 교류를 건립하고저 합니다.

 우란호트조선족중학교는 중국의 조선족이 산거하고있는 지역에 위치하였지만 여기엔 우리 민족의 순결한 , 아름다운 민족풍속이 그대로 숨쉬고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 후대들은 우리 민족문화를 고스란히 배울뿐만아니라 표준적인 중국말을 배우면서 현대화경제문화경쟁격류속에서 과감히 도전하는 재능을 배웁니다.

 우란호트조선족중학교는 현대화인재를 육성하는 자랑스럽고도 신성한 배움의 터전입니다.

icon.gif 개관일: 2007년11월1일

wulan_01.jpg
민족문화교실 오픈식진행  

icon.gif 교실공간

wulan_06.jpg
민족문화교실

wulan_05.jpg
민족문화교실

icon.gif 활동모음

wulan_02.jpg
KTF장학금전달식

wulan_03.jpg
민족문화교실 오픈식 축하공연

wulan_12.jpg

wulan_13.jpg
떡을 만드는 방법 수업 진행중

wulan_07.jpg

wulan_10.jpg
떡치기

wulan_11.jpg
김치 만들기

wulan_09.jpg

wulan_08.jpg
KTF방문단과 함께  떡과 김치 맛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