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단원-제10과 화성에 풀을 심다-2교시

작성자: 은혜님    작성일시: 작성일2017-03-08 11:08:54    조회: 534회    댓글: 0

2교시

▲ 교수목표:

1. 과문의 내용을 자기 말로 요약하여 말할수 있게 한다.

2. 인터넷이나 기타 자료에서 찾은 화성에 관한 자료를 서로 교류한다.

3. 과학을 사랑하고 과학을 배우려는 마음을 가지게 한다.

●제10과 《 화성에 풀을 심다.》 이 과문을 몇개 단락으로 나누었고 매 단락의 내용은 무엇입니까?

    연시: 1: 인류가 화성에 식물을 심으려고 계획

            2: 화성에 애기장대를 심는 전반 과정

            3: 애기장대를 화성에 심으려한 원인

            4: 화성에 애기장대를 심는 원인과 실현의 가능성

 ●전시간 학습을 참 잘했습니다.

   인구의 부단한 증장으로 초래되는 생존공간의 제한으로 말미암아  인류는 드넓은 우주공간에서 새로운 거주지를 개척하려 하고 있습니다. 그럼 우리들에게 저 하늘에 가서 살수 있다는 꿈을 심어준 이 과문의 대체적인 내용 학습을 하고 더 알고 싶은것 이 없습니까?

       학생의문제기:    1.  2.  3.  4.

교원과도구:

●망망한 우주, 탐구의 세계로 향하는 걸음걸음은 정밀하면서도 과학적이여야 합니다.화성에 풀을 심으려는 이 계획을 어떻게 실현 하려는지? 이 시간 과문의 구체적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제목판서: 화성에 풀을 심다.

   ■ 과문의 구체적인 내용을 알고 자기말로 요약하여 말하기

●화면글 연시

 ⑴학습방법지도 ( 2 )

--누가 이 단락을 읽어보겠습니까?  지명한 학생이 과문을 읽을때 기타 동무들은 이 글에서는 무엇을 썼나 생각해보시오.

--화성에 풀을 어떻게 심으려합니까? 다시 한번 읽어보시오..

     판서:

 판서한 내용을 보면서 자기말로 요약하여 말하기

소결: 과학지들은 생존환경의 마련으로부터 싹을 틔우고 모를 이식하기까지 전반 과정을 로보트로 한보한보 진행합니다.

--그럼 이 부분의 내용을 어떻게 학습하였습니까?

  학습방법귀납:

1.  과문을 읽기

2.  내용리해하기

3.  리해하기 어려운 단어 해결

4.  자기말로 말하기

    학습방법지명 읽히기

●아래 우리 친구들은 자기가 알고 싶은 한 부분을 선택한후 이런 학습방법에 따라 자체로 학습한후 앉은 두 친구끼리 교류해보시오.

1계획부분

    ●지구촌 사람들 모두가 흥분되여 하는 이 계획입니다. 아름다운 계획이 실현될 수 있을가?

2.선택한 원인

     ●이처럼 독특한 우점을 갖고 있는 애기장대이기에 화성에로 진군하는 선봉으로 선정되였습니다.

3.심은 원인 및 실현의 가능성

   《생태합성》리념이란?

《락관적》뜻?  왜서 락관적인 태도를 취하였을가?

     교원소결: 독특한 우점을 갖고 있는 애기장대를 이처럼 과학적인 방법으로 심는다면 화성에 풀을 심는 이 계획은 멀지 않는 래일 꼭 실현될것입니다.

--이 과문에서는 이런 4개의 내용을 어떤 순서에 따라 썼습니까?

--판서한 내용을 보면서 한 부분 혹은 전편 글의 내용을 요약해 말해보시오.

교원 과도구:

    ●과학자들은 이렇게 우주공간을 우리의 생활지역으로 만들기 위하여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심화ㅡ발전단계

전 시간 선생님은 인터넷이나 기타 자료에서 화성에 관한 자료를 찾아오라고 했었죠? 누가 발표하겠습니까?

교원자료 연시:

교원소결:

  정리단계

--이 과문을 배우고 어떤 생각이나 느낌이 있습니까?

 학생발표

소결:

   애기장대풀이 화성에 뿌리를 내리고 꽃을 피우고 우리도 지구가 아닌 화성에서 더 멀리 토성, 은하계에서 뛰놀려면 우리 친구들도 지금부터 학습에 노력하여 지식으로 자신의 두뇌를 무장하고 과학을 사랑하고 과학을 탐구해야 합니다.할수 있겠습니까?

            

 

  추천 0   비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