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단원-제11과 저녁노을-2교시

작성자: 은혜님    작성일시: 작성일2017-03-08 11:03:57    조회: 682회    댓글: 0

2교시

▲ 수업목표:

1.           련상에 대하여 알고 무엇을 보고 무엇을 련상하였는가를 알게 한다.

2.           무엇을 틀어쥐고 어떤 방법으로 저녁노을을 생동하게 보여주었는가를 알게 한다.

3.           비유법과 보통비교에 대하여 똑똑히 알게 한다.

4. 사물현상을 자세히 관찰하는 습관과 능력을 키우고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을 갖도록 학생들을 교양한다.

▲ 교수중점:

련상에 대하여 알고 무엇을 보고 무엇을 련상하였는가를 알게 한다.

▲ 교수난점:

련상에 대하여 똑똑히 알게 한다.

교원이 원을 그린다

--- 원을 보면서 어떤 생각을 떠올리게 됩니까? 어째서?

그럼 원으로부터 떠올린 생각을 무엇이라고 하며 생각을 어떻게 재미나게 보여줄가? 이번 시간의 학습을 통하여 알아봅시다.

제목판서:              11.저녁노을

--- 그럼 작자는 이런 저녁노을을 씀에 있어서 저녁노을의 몇개 면을 틀어쥐고 묘사하였습니까? ( 발표 판서)

 판서:                색갈           형태

소결:( )

---그럼 작자는 노을빛, 노을자체의 색갈, 형태변화를 틀어쥐고 어떻게 생동하고 재미있게 보여주었을가?

과문내용구체리해

--- 자체로 과문을 빠른 속도로 읽으면서 3 부분가운데서 하나를 선택하여 다음과 같은 학습방법에 따라 학습하자요.

사고제:

1.무엇을 틀어쥐고 무엇을 보여주었습니까?

2.어떤 방법으로 보여주었습니까?

         (자체학습)

---자체로 학습한것을 소조에서 교류해보시오.

         ( 소조교류--- 전반교류)

1.           노을빛 부분

발표 판서

얼굴, 흰개, 수탉, 암탉, 흰돼지, 수염, 하늘 아름답다

컴연시 ( 비유법 판단)

문장: 흰개도 황둥개처럼 오렌지빛으로 물들여졌다

     흰돼지가 금빛으로 변한것을 흥미있게 보시였다.

     할아버지의 흰수염이 금빛수염으로 되셨구만요

.비유법이 옳습니까? 어째서?

같은 종류사이에는 비유법이 아니라 보통비교입니다.

--- 판서내용을 보면서 부분의 내용을 조리있게 말해보시오. ( 지명발표)

--- 이런 내용들을 어떤 순서에 따라 관찰하여 썼습니까?

소결: ( )

2.색갈을 부분

발표

---색갈의 변화가 심하고 빠르다는것을 어떤 말로 보여주었습니까?

판서:     방금       순식간에      그러다가

---<<순식간에>> 무슨 ? 동의어는?

--- 이런 이어주는 말들을 넣어서 함께 부분을 읽어봅시다.

소결: ()

3.형태변화를 부분

발표

--- 무엇을 보고 , , 사자를 생각하였습니까? 어째서?

소결: 옳습니다, 이와 같이 어떤 사물을 보고 그와 관련된 다른 인물이나 사물을 상기하는것을 련상이라고 합니다.( 화면연시)

컴연시: 문장

  추천 0   비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